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마스크 꿈해몽 모음 - 마스크 쓰는 꿈, 마스크 사는 꿈, 마스크 벗는 꿈
    꿈해몽 2020. 9. 14. 22:43

    입가를 가리고 있는 나의 당신의 경계선인 마스크가 등장하는 꿈은 비밀 거절 불만 등을 나타냅니다. 감기나 꽃가루 알레르기의 계절에 대활약하는 마스크는, 의사를 전하는 「입」을 숨기는 것으로부터, 주위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거부하는 「거절」의 대표적인 심벌입니다. 이는 가면에도 공통적인 상징이지만, 가면의 경우에는 얼굴 전체를 가리기 때문에 상대를 속이려는 심리 경향을 나타내지만 의사소통의 상징인 입을 가리는 마스크의 경우에는 커뮤니케이션 자체를 거부하려는 의미가 강해 매우 불편합니다.

     

     

    그러나 관점을 바꿔보면 마스크에 어떤 변화가 나타나는 꿈이라면 주위에 대한 불신에도 변화가 생기는 전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신 자신은 물론 꿈에 등장한 인물이 마스크를 벗는 광경이라면 마음의 방벽도 허물어질 것입니다.

     

     

    해몽에서 마스크는 속마음을 숨긴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잠시 편의점까지 쇼핑하러 가고 싶지만, 휴일이라거나 늦은 시간이라 화장은 하고 싶지 않아서 마스크를 쓰고 나간 적이 있지 않나요? 마스크는 입가를 중심으로 얼굴 대부분을 덮는 것으로부터 남들에게 자신의 진심을 알리고 싶지 않고 숨겨두고 싶은 마음이 반영된 해석이 많습니다. 지인이 마스크를 쓰고 있다면 상대방이 자신에게 마음을 주지 않는다고 당신이 느끼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마스크를 쓰는 꿈은?

    자신이 마스크를 썼다면 지금의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속마음을 알리고 싶지 않고 감추고 싶어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떤 이유로든 주위 사람들에게 마음을 주지 않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굳이 자신의 속마음을 숨김으로써 불필요한 트러블이나 공격을 회피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해몽이기도 합니다.

     

     

    마스크를 쓴 꿈은?

    마스크를 착용하게 된 경위를 자세히 기억해 보세요. 감기나 꽃가루 알레르기로 인해 마스크를 쓰는 꿈은 불만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예상치 못한 실언을 누설하는 암시입니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어도 기침이나 재채기가 멈추지 않는 모습이라면 요주의입니다.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는 꿈은 학교나 직장 등의 환경적 불화와 거리를 두려는 심리상태를 나타냅니다. 또 마스크 착용을 강요받는, 지시를 받는 꿈은 외부로 새어나가지 말아야 할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주는 암시입니다.

     

     

    마스크가 답답한 꿈은?

    안에 품은 울분이 폭발 직전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정 환경이나 직장 등에서 강한 불만을 안고 있는 것에 짐작 가는 점은 없을까요? 또한 그 현상에 대해 말로는 할 수 없는 본심을 숨기고 있지는 않습니까? 강한 숨결은 불만의 강도에 비례합니다. 쓰러질 정도로 답답함을 느끼는 꿈이라면 머지않아 심신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농후하기 때문에 적당한 기분전환이나 휴식을 하도록 합시다.

     

     

    마스크를 사는 꿈은?

    솔깃한 정보가 슬그머니 날아드는 암시입니다. 설령 해당 사건이 방문했다고 해도, 가능한 한 그 화제는 비밀로 해 둡시다. 다만 컨디션이 좋지 않고 마스크를 구입하는 꿈이라면, 반대로 알고 싶지는 않았던 화제를 듣거나 주위에 불신감을 안는 것을 나타내고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마스크를 벗는 꿈은?

    마스크를 벗으신 것 때문에 어떤 인상을 받으셨습니까? 답답함이 해소되고 상쾌한 기분을 맛보는 꿈이라면 남들에게 말할 수 없는 비밀과 불만이 해소되는 암시입니다. 반대로 마스크를 벗은 것으로 기분이 나빠지는 등의 사고에 휩쓸리는 꿈은, 무심코 한 말이 문제의 발단이 되는 것을 전조 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스크는 주위에 대한 경계심의 상징이기도 하기 때문에 대인면에서의 불안이 해소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스크를 잃어버리는 꿈은?

    언동에 주의해 함을 의미합니다. 잃어버린 것에 대해 주위가 관심을 보이는 광경일 경우, 심중을 떠보는 듯한 말을 던질 수 있는 암시이므로 요주의입니다. 다만 잃어버린 것이 왠지 기분이 산뜻해지는 꿈이라면, 기분도 개방적이 되어 주위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해지는 것을 나타냅니다.

     

     

    마스크를 바꾸는 꿈은?

    대인 면에서 사소한 변화가 찾아오는 암시입니다. 마스크는 방어본능의 상징이며 마스크를 착용하는 상황은 타인과의 사이에 많은 장벽을 쌓고자 하는 심리경향을 말합니다. 따라서 새 마스크로 교체하는 꿈은 완전하지는 않지만 주위 사람들에 대한 경각심에 변화가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두꺼운 원단 마스크에서 얇은 마스크로 전환하는 꿈의 경우 위의 뜻이 더욱 강해집니다.

     

     

    마스크를 쓴 사람의 꿈은?

    자신 이외의 누군가가 마스크를 하고 있을 경우 해몽에서는 운기가 저하되어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사람으로부터 말에 의한 공격을 받고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한, 자신이 알고 있는 상대가 마스크를 쓰고 있었을 경우, 상대가 본심으로 대해 주지 않는, 어떠한 숨겨진 사실을 안고 있다고 당신이 느끼고 있는 것을 해몽은 나타내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남에게 하고 싶지 않은 말 한두 가지는 있는 법이에요. 궁금하긴 하지만 이것저것 캐는 것은 그만 두라고 해몽은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스크 쓴 지인의 꿈은?

    꿈에 등장한 인물이 당신에게 완전히 마음을 주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상대가 마스크를 벗는 모습은, 당신과 상대의 거리가 훨씬 가까워지는 것을 나타내기 때문에, 의중의 상대라면 사랑의 소원이 이루어질 날도 가까울지도 모릅니다. 또한 지인이 마스크를 당신에게 건네주는 광경은 상기와 반대로 당신과 거리를 두려는 전조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마스크를 쓰고 있는 꿈은?

    짝사랑을 좋아하는 사람이 마스크를 쓰고 있다면 상대방이 당신에 대한 연정을 갖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상대는 그것이 사랑인 것을 깨닫지 못하는 것인지, 혹은 스트레이트로 그러한 감정을 드러내는 것에 서툴고, 아직 아무런 액션도 없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당신 쪽에서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으로, 연애로 진전하는 계기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마스크를 벗을 수 없는 꿈은?

    어떻게 하면 주변 사람들과 잘 소통할 수 있을까 하고 고민하는 심경을 나타냅니다. 마음의 방벽이라 할 수 있는 마스크가 풀리지 않는 꿈은 자기 스스로도 마음을 여는 법을 잃어버리는 모습을 의미합니다. 만약 누군가가 마스크를 벗어주는 꿈을 꾸었다면, 주변에 당신을 도울 조언자가 존재한다는 점을 시사합니다. 본 기억이 있는 인물이라면 넌지시 상담해 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마스크를 빼앗기는 꿈은?

    누군가가 당신이 좀 더 진심을 보여줬으면 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당신의 마스크를 빼앗은 상대는 어떤 사람이었을까요? 만약 평소에도 접할 기회가 있는 상대라면 그 사람은 당신과 더 소통하고 싶어할지도 모릅니다. 또 빼앗겼음에도 불구하고 기분이 개운해지는, 평온해지는 꿈은, 이 사건을 통해서 닫힌 의식이 개방되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수 마스크의 꿈은?

    주위에 마음을 닫은 강한 방어반응을 나타냅니다. 유독한 가스를 막는 가스 마스크는 일반 마스크가 상징하는 '비밀', '경각심'의 최상급 의미를 가집니다. 이것은 주위와 같은 공기를 마시는 것 조차 거부하는 강한 불신감의 표현이며, 당신을 앞에 둔 인물이 가스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는 경우는, 그 불신의 창끝은 주위를 포함해 당신 자신에게도 향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당신 자신이 착용하는 경우도 마찬가지로 주위를 거절하고자 하는 마음을 투영하고 있습니다.

     

     

    감기로 마스크를 쓰는 꿈은?

    감기에 걸려 마스크를 쓴 경우 해몽에서는 건강 운의 저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실제로 몸 상태가 나빠져 있거나, 신경이 쓰이는 자각 증상이 있거나 하는지도 모릅니다. 신경이 쓰이는 정도라면, 아무것도 없으면 그만이라는 마음으로 한 번 제대로 건강 검진 등을 받아 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이번 기회에 규칙적인 생활을 할 것을 유의해, 식생활 등을 재검토해 보세요.

     

    #마스크 꿈, #마스크 꿈해몽, #마스크 쓰는 꿈, #마스크 벗는 꿈, #마스크 잃어버린 꿈, #마스크를 바꾸는 꿈, #마스크를 쓴 사람을 본 꿈, #마스크를 빼앗긴 꿈, #특수 마스크 꿈해몽

    댓글

Designed by Tistory.